경제/돈 되는 부동산

영등포 1-13구역 재개발, 센트럴푸르지오위브 청약 넣어도 될까?

야망 무민 2024. 3. 8. 22:2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무민입니다.

 

여의도 코 앞에, 재개발 분양이라구요? 눈이 번쩍 뜨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의도 + 신축, 두 단어의 조합이 벌써 가슴을 뛰게 하는데요.

 

올해 상반기 분양 예정 단지 중 정말 기대되는 곳 중 하나인 영등포 1-13구역 센트럴푸르지오위브 입니다.

 


영등포 센트럴푸르지오위브

 

건설사 대우건설, 두산건설

세대수 659세대

공급규모 216세대

2024년 4월 분양 예정

공급위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5가 32-8

 

 

1. 변화가 기대되는, 돈이 되는 땅 영등포

 

영등포는 고소득 직장의 성지 여의도를 안고 한강을 끼고 있는 좋은 입지의 땅이지만, 여의도를 제외하고는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 지역이었습니다. 부동산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선호도'입니다. 아무리 땅의 위치가 좋다고 해도,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으면 돈이 되지 않으니까요.

 

그러나 이런 곳이 투자 측면에서는 가장 좋습니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았지만, 변화와 함께 선호하는 지역으로 변화하는 곳. 지난 상승장에 최고의 수익률을 안겨준 '마용성(마포 용산 성동)' 같은 곳이 바로 이런 곳이었습니다.

 

포스트 마용성은 어디일까요? 저는 동대문구와 서울 서남권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훌륭한 입지에 변화가 많이 일어나는 곳이니까요. 그 돈이 되는 땅에 들어오는 단지, 기대되지 않으시나요?

화려한 야경으로 설렘을 주는 영등포

 

 

2. 이미 성공한 형님이 보증하는 곳

 

다행히 영등포 1-13구역은 주변지역의 재개발 첫주자는 아닙니다. 그래서 오히려 더 안전한 것이죠. 바로 옆에 아크로타워스퀘어라는 형님이 있기 때문에 뒤따라갈 동생이 기대되는 것입니다.

 

아크로타워 스퀘어는 영등포 1-4구역 재개발 단지로 2017년에 입주했습니다. 입주 당시만 해도 전용 84 (30평대) 기준으로 매매가 8억 중반, 전세가 6억 정도였습니다. 이랬던 단지는 21년 말 약 4년만에 최고가 17억 8500까지 거래됩니다. 4년만에 10억이 올랐고, 전세투자를 했다고 해도 400%의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었던 레전드 단지입니다.

 

센트럴푸르지오위브의 성공 아크로타워 스퀘어가 보증하고 있네요. 이렇게 전국적으로 매물이 많이 나오고, 매수 심리는 많이 꺾여 있는 지금이 기회입니다.

아크로타워스퀘어

 

 3. 분양가 착할까?

 

저는 센트럴푸르지오위브의 분양가가 별로 착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최근에 분양한 경희궁유보라가 시세보다 5-6억 정도 싸게 나왔다는 이유로 최고경쟁률 130:1을 기록했습니다.

 

강남3구와 용산구를 제외한 지역은 실거주의무도, 전매제한도, 중도금대출 규제도 완화되었겠다, 서울 핵심지에 싸게 나오는 분양을 넣지 않을 이유가 없으니까요.

 

이런 분양 시장에서 굳이 싸게 분양할 건설사가 어디있을까요? 무민의 예상하는 분양가는 전용 84 (30평대) 기준 15억 입니다. 아크로타워스퀘어의 현재 시세 정도인 15억 정도 혹은 그보다 약간 더 저렴한 14억대 중후반에 분양하고 경희궁유보라보다는 낮은 경쟁률로 완판되기를 바랄 것 같네요.

 

4. 청약 넣어야 하나?

 

분양가가 15억대보다 낮은 가격에 나온다면 저는 넣을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전매제한도 없고, 실거주 의무도 없습니다. 구체적인 분양공고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보통 계약금이 10% 이니, 계약금 1~2억 정도를 감당하실 수 있는 분이라면 부담없이 청약에 넣으셔서 훗날을 도모하시면 좋겠습니다.

 

자금 상황이 되신다면 실거주하셔도 좋겠지만, 자금 상황이 안되시더라도 피를 받고 매도하거나 전세를 주어 잔금을 치르면 되니, 이렇게 좋은 땅에 괜찮은 가격이라면 망설일 이유가 없겠죠?

 

저 같은 다주택자에게 취득세 중과가 풀리지 않은 이 기회를 무주택자분들, 1주택자분들께서는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LIST